안정훈 재산과 종교 , 빚투의 아버지

반응형

 

대한민국 대표 아역 배우 출신 안정훈 님. 10살때 꼬마 신랑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드라마 카이스트의 괴짜 교수 역할, 그리고 드라마 주몽에서 3인방 역할, 드라마 해바라기에서 나온 역할이 가장 기억이 남는다.

 

 

주몽의 호위 무사 마리 협보 오이. 전성기 시절. 당시 액션이 무시 무시 했다. (주몽의 주인공은 요즘 안보이네, 어머니와 함께 어디로 간건지...)

 

 

 

드라마 카이스트에서는 천재 교수님으로 나왔는데 제일 잘 어울리는 역할이었고 캐릭터를 잘 살렸었다. 까불 까불 하면서도 핵심을 콕 찔러서 얘기하고 마치 조물주처럼 위에서 학생들을 내다 보는듯한... 천재들의 이야기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캐릭터였다.

 

 

그 후 안보이다가 현재는 다큐멘터리 3일에서 나레이션으로 활약 중. 최근에는 요식업에 진출하여 낙지애가 라는 음식점을 창업했다. 사업 번창을 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분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빚투의 아버지 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잠시 기사를 보자.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819

 

대략 요약을 해 보면, 중국으로 건설 자재 수출하던 아버님은 IMF로 부도를 맞고 사망하셨다고 한다. 그 후 10억여원의 빚이 몰리면서 당시 신혼집도 빼앗기고, 첫째 딸 수빈 양과 거리로 내몰렸다고 한다. 당시의 작품이 저 위에서 언급한 카이스트이다.

 

빚을 갚으려고 다작을 했고, 수학 학원을 운영하는 아내와 힘을 합쳐 6년동안 변제를 했다. 본인은 당연하게 빚을 갚은 것인데 새삼 주목받는 것이 부담스럽다고.... (6년에 10억이면 연 수입이 좋네, 부럽다)

 

 

이제 안정훈 님의 종교를 보자.

 

결론 부터 얘기하면, 여호와의 증인 이라는 종교이다. 이 종교의 특징은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다.

 

하나는, 수혈 금지.

 

성경의 레위기 어느 구절에 어떤 피든지 먹는 것을 금지 했던 부분을 실천하여 실제로 수혈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각종 사건 사고가 일어나 뉴스가 되고 논란이 되기도 했다. 당연히 헌혈도 안함. 여호와의 증인의 종교를 가진 사람이 의사나 간호사가 되면 큰일이 벌어진다고 한다.

 

선지도 먹지 않고 순대도 먹지 않는다. 한약을 지어 먹을 때는 녹용을 뺀다. 그런데 고기는 먹고 있다. 뭔가 이상하긴 하다. 아무튼, 이런 문제 때문에 교단측에서는 자가 수혈하는 신기술 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한다.

 

둘째는, 양심적 병역 거부.

 

평화를 지키 위하여, 라고 한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는 나와 생각이 다르다. 국가를 지키기 위해서는 군대는 필수이며, 국가가 없으면 종교의 자유도 한정적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 그래도 나는 양심적 병역 거부를 인정하고 대체 복무를 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예민한 문제라 사회적 합의가 있어야 한다.

특히 군필자나 앞으로 군대를 다녀올 사람들로 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군대 보다 더 힘들고 기간도 길게 산정해서 서로 서운하지 않는 대체 복무제대를 신설하면 크게 무리 없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3&aid=0003407836&sid1=001

 

실제로는 대체 복무 받는 것은 힘들다고 함.

 

 

셋째는, 자체 발행하는 출판물.

 

파스텔톤으로 되어 있는 출판물을 들고 전도를 하는 특징이 있다. 그렇게 강압적이고 무대포는 아니기 때문에 살포시 거절하면 크게 강요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가정집에 직접 방문하여 초인종을 누르는 것은 좀.... 거시기 하긴 한데, 요즘은 잘 보기 힘들다. 서울에는 아직도 많을까~

 

아무튼 전세계 800만명 정도 신도가 있고, 국내에는 10만명 정도의 신도가 있다. 본부는 미국이다. 국내는 500명중에 1명 정도 되는 나름 규모 있는 종교이다. 그렇다고 이 분들이 모나거나 어긋난 사람들은 아니다. 그냥 같은 사람이다. 이단이니 사이비니 뭐니 이런 생각을 가지고 선입견을 갖지 않길 바람.

 

 

지금까지 안정훈 님의 재산과 종교에 대해 알아 봤다. 재산은 앞으로 왕성한 활동으로 문제가 없어 보인다.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보기가 좋다. 종교 또한 큰 문제가 없다. 다만, 극렬한 원리 원칙주의자들이 사회적으로 이질감을 드러낼뿐... 그래도 종교로 인정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