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화천대유 뜻 대표 사장 김만배 기자 프로필

반응형

어느 날 누군가 골프장에서 홀인원을 때렸다. 그리고 기념사진을 한 장 때렸다. 골프 기념사진을 시작으로 무수히 많은 논란과 추측과 의혹이 생산되고 있다.

대장동 게이트 의혹은 어떤 것이고 무슨일이 일어난 것인지 살펴보려고 한다. 화천대유 대표 사장 대주주 김만배 기자 님을 비롯하여 등장인물들의 프로필을 보면서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문송이라 숫자만 봐도 뇌정지가 오고 멀미가 났다. SPC는 먹는건가... 그래서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듣고 팔랑거리면 수정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인터넷에 도는 소문과 기사를 토대로 작성한 것이니 사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진보와 보수 찐 팬과 안티팬을 넘어서는 의견과 제보 부탁드립니다.

 

*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기자 홀인원 골프장 기념사진

 

화천대유 골프장 사진
축하드립니다 나이스 샷

 

* 사진 해설

 

 

 

2019년 5월 어느 골프장 -> 왼쪽부터 강찬우, 안동주, 김만배, 이성문

 

강찬우 변호사는 이재명과 사법연수원 동기라고 한다. 친형 강제 입원 관련 변호인단에 선임되었고, 과거 혜경궁 김 씨 사건 변호와도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 있다.

 

김만배 기자는 머니투데이 신문의 기자로서, 법조 법무팀에서 근무했던 이력이 있다. 이 사람이 화천 대유 대주주로서 표면적으로는 소유주로 알려져 있다.

 

이성문이라는 분은 화천대유 대표이사, 부동산 관련 직업 변호사 일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학력 성균관 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 사진 때문에 화천대유와 이재명 커넥션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었다.

 

화천대유 입찰 방식

 

* 화천대유 자산관리 어떤 회사인가?

 

화천대유 란? (火天大有) 그 뜻은 주역에 나온다. 화천은 뜨거운 하늘, 즉 태양이며 대유는 많은 것을 얻는다는 뜻이다. 풀어서 말하면 태양이 비추어 대박이 난다.

 

간단하게 이 회사가 어떻게 대박이 났는지 살펴보자.

 

 

 

1. 성남시에서 대장동 재개발이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2. 당시에는 민간 주도로 개발이 되려고 했다.

 

3. 신영수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친동생이 민간 분야 개발에 로비를 해서 관련자들이 구속되었다.

 

4. 이재명 성남시장이 당선되었고 공공 분야로 바꾸려고 했다. 반발과 주변의 만류가 있었다.

 

5. 성남 도시개발공사 주도에 성남의 뜰 컨소시엄을 진행하여 민간 기업 투자 유치를 했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 사진
글이 노잼이라...

 

6. 2015년에 화천대유라는 회사가 설립되었고 일주일 후 공모하여 선택받았다. 당시 출자금은 5000만 원이었다.

 

7. 2017년 매출은 18억, 적자는 16억 정도였다.

 

8. 2020년 매출 6970억, 당기순이익은 1733억이었다.

 

9. 당시 직원은 16명이었다.

 

 

10. 화천대유는 천화동인 이라는 자회사를 설립했고 투자자 성격으로 사업에 참여했다.

 

11. 화천대유, 천화동인 1호, 성남의 뜰 (성남도시개발이 만든 회사) 모두 같은 내선번호라는 기사가 있다.

 

12. 밑에 언급 할 천화동인 4호의 변호사는 민간 주도 대장동 개발사업 당시 로비 의혹으로 구속 기소되었으나 무죄를 선고 받았다.

 

이재명 배우자 사진
글이 지루할 것 같아서...

 

* 천화동인 어떤 회사인가?

 

천화동인 이란? (天火同人) 이 뜻도 주역에 나온다. 어둠을 헤치고 태양과 같이 뜻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뜻을 이루자. 그 7명의 동지들의 명단이 기사에 났다.

 

천화동인 1호 :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기자

 

천화동인 2호 : 김만배 기자 님의 부인 (아내) 와이프 배우자

 

 

 

천화동인 3호 : 김만배 기자 님의 누나 (가족 회사)

 

천화동인 4호 : 대장지구 개발 시작전에 개발을 맡았던 금융 투자 대표이자 변호사. 로비 관련 의혹으로 구속 기소된 전력이 있다.

 

천화동인 5호 : 같은 업체의 회계사

 

천화동인 6호 : 같은 업체의 변호사.

 

천화동인 7호 : 1호 님과 같은 언론사에 근무했던 배 모씨

 

* 이재명 반대세력에서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관계도

등장 인물 : 고재환, 이현주, 이한주, 이한성, 김의배 (동생), 김석배 (동생), 박영수, 권순일, 이성문, 곽상도, 아들 곽병채

 

이재명 화천대유 관계도
화천대유는 누구겁니까?

 

매듭 풀기

1

현재 반대세력에서는 저 사진을 유포하고 있다. 그런데, 내가 생각할 때 저 김만배 대주주 님은 유동규 본부장 님 옆으로 가는 게 맞지 않을까 싶다. 업체 선정하는 결정권자가 맞다면 말이다. 선정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검증만 하면 게임 끝날 듯으로 보인다.

 

저 대주주님과 이재명 지사가 별 다른 친분과 관계가 없다는 것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 인터뷰 하나로 엮는 것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다. 저거 만든 사람과 일기토 하고 싶다.

 

 

 

2

곽상도 아들이 화천대유에 취업한 것을 주목해보자. 바로 전 글에서 썼고 다시 강조하지만 공고를 보고 지원했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연결고리가 가상 가계도에서 이재명과 삼촌 관계라니... 2촌 관계인 곽상도 이재명 파이팅하는 모습이 연기일까.

 

 

 

곽상도 의원 아들 곽병채 나이 대학 궁금

지금은 21세기이다. 선진국 정정당당 투명 한국에서는 이제 대놓고 자녀 취업 청탁을 할 수가 없다. 그래서 어느 권력자와 기업가의 대화는 이런 식이 된다고 전해진다. 권력자 : 아 오늘 날씨 좋

vnfkaus.tistory.com

 

어느 흙수저는 첫 기업을 선택할 때는 우량기업이나 중견기업을 선호한다. 그런데 나는 이렇게 생각하기도 한다. 직원수는 적은데 비전이 보이고, 사장이 일을 하기 귀찮아하거나 바쁜 곳에 취직하는 것도 좋다.

 

왜냐하면 그 사장은 바쁘고 고단하기 때문에 부려먹으려고 지식과 기술을 전수해줄 수도 있다. 잘 살펴봐라. 소기업은 배울게 많다. 후딱 배우고 탈출해서 사업해라.

 

곽상도 아들이 탈출했다. 후에 부동산 관련이나 투자 관련해서 사업하거나 동종업계로 가면 아다리가 맞는다. 월급 몇만 원 사실 젊을 때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그냥 놀자.

 

3

원유철 국회의원이 하천대유 회사의 고문이었다. 대충 검색해보니 이런 사람이다. 고향 평택, 나이 1962년생 60살이다. 자녀는 아들 둘 딸 한명으로 알려져 있다.

 

원균의 한다리 걸쳐 후손 얼굴 닮은 원유철
핵 보유국 주장 핵유철

 

그는 정치를 경기도 의회 도의원에서 시작했다. 어떻게 보면 경기도 정치의 토박이 정도 된다. 이 부분도 이재명 지사와 원유철의 관계와 관련성 정치 공동체인지 파악해보면 될듯하다.

 

김문순대 핵유철
모범 아버지 남경필 원유철

 

김문수 경기도 도지삽니다 시절에 그는 부지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또한 남경필이 경기도 도지사 시절에도 둘이 친해 보인다. 이런 그가 화유대천 고문을 역임하고 있다가 걸렸다. 원유철은 이재명 사람인가? 화천대유 실소유주가 이재명이면 고문으로 했을 때 결재를 받아야 할 건데 승낙했을까?

 

 

 

4

이재명 지사의 주위에는 아군도 많고 적도 많다. 아군이 많다는 것은 챙겨줄 사람이 많다는 것이고, 적군이 많다는 것은 악과 깡으로 버틴다는 말이다. 지금도 정확하게 그가 누구인지 잘 모르겠다.

 

이재명 젊은시절

 

사설

 

이 글이 불편한 사람도 있을 것이고 실명과 이름을 써서 문제의 소지도 있다. 사실 이 블로그의 거의 모든 글이 위태롭다. 인생사 좌우가 절벽이로다.

 

그래도 나는 손가락을 놀려야겠다.

 

왜냐하면 우리 아이들이 뛰어노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가 곧 오니까....

 

그나저나 나는 어디로 가야 하오.

 

 

유동규 사장 이력 프로필 잠적 경력 학력 누구

바로 전 글에서 유동규 성남 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는 이재명 대장동 의혹의 키맨이라고 했었다. 본 글에서는 그의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을 살펴보고 도대체 누구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vnfkaus.tistory.com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누구인지 이재명의 최측근이 맞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