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진성 프로필 나이 부인 가족 용미숙 아들

반응형

가수 진성 본명 진성철은 찢어지게 가난했던 것은 물론이거니와 가슴아픈 가족사도 있어요. 이 글에서는 그의 프로필 나이를 비롯하여 가족관계와 집안도 살펴보겠습니다. 50살에 결혼을 했던 사연도 있으니 그 부분도 보겠습니다. 결혼을 늦게 한 이유도 있지만 그가 아들 딸 자녀가 없는 이유도 공개했었는데요 그 부분도 다뤄보겠습니다.

 

가수 진성의 어린 시절의 사진
어린 시절 모습

 

* 진성 유년기 시절

 

고향 전라북도 부안에서 1960년에 태어났습니다. 2022년기준 한국 나이로 63살이 되겠네요. 그에게 유년 시절의 기억은 지옥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나이 3살이 되었을 때 어머니는 가출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엄마를 찾으러 간다며 아빠도 집을 나가셨습니다. 나홀로 집에 남겨진 어린 진성은 결국 친인척 집에 맡겨지게 되며 그때부터 눈치밥을 먹게 됩니다. 그때의 상처로 부모님에 대한 원망과 한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청년 시절의 진성 사진
청년 진성

 

* 서울로 가다

 

초등학교 은사님의 도움으로 종자돈을 얻어서 서울로 가게 됩니다. 아무 연고도 없이 가서 밑바닥부터 버티며 지냈습니다. 장돌뱅이 (장사)를 비롯하여 건설 일용직 생활로 하루하루 보냈습니다. 그의 리즈 젊은 시절은 혹독함의 연속이었습니다.

 

반응형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래에 대한 꿈을 키웠습니다. 고단한 일상에서 음악은 그에게 희망을 주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그는 주간에는 생업을 위해 일을 하고 저녁에는 무대를 나가게 됩니다.

 

가수 김용임과 인터뷰 사진
무대에서 꿈을 키우다

 

다른 가수들과는 다르게 성실한 생활을 했다고 얘기했습니다. 저녁 무대 특성상 사모님들의 콜을 받게 되면 술을 마시게 되는데 잘못하면 생활의 망가질 수 있기에 본인을 채찍질 했다고 합니다.

 

전날에 과음을 하더라도 칼 같이 일어나서 아침에 인력사무소로 갔고 생활비를 벌었습니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주위에 도움을 줄 가족도 없고 혼자서 스스로 살아 남아야했기 때문이지요. 특유의 성실성과 생존력으로 차곡 차곡 본인의 이름으로 앨범을 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결국 2005년 태클을 걸지마, 2008년 안동역에서 덕분에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진성 부인 용미숙 데이트 사진
10년전 데이트 사진
현재 근황

 

* 부인 (아내) 용미숙 결혼 스토리

 

진성의 이름이 알려지기 전에 단골 식당이 있었습니다. 그 사장님의 소개팅으로 둘은 만나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현재 배우자 용미숙 님은 진성의 팬이었습니다.

 

식당 아주머니의 중매 상황 설명중인 사진
소개팅

 

중매를 하신 식당 아주머니의 주선으로 둘은 만났습니다. 첫 만남이 인상적이었다고 하네요. 첫 인상은 서로 달랐습니다.

 

진성 : 큰 가방을 가지고 다니길래 일수 받으러 다니는 줄 알았다.

 

 

 

용미숙 : 목소리는 좋았는데 소도둑인줄 알았다.

 

아내 용미숙이 소도둑이라고 증언하는 인터뷰

 

알고보니 아내 용미숙 님의 직업은 예전에는 사업도 했었고 조그만 별장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재산이 상당한 재력가 라는 환상이 있어서 진성은 방송에서 이렇게 얘기를 했네요.

 

현재 상황은 나의 몸 하나 먹고 살기 어려우니 별장도 있고 30평 아파트도 있으니 생활비는 주지 않아도 되겠다. 그렇게 주선자와 함께 별장에 같이 가고 교제를 이어가게 되었고 2009년인 그의 나이 50살에 늦장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재혼인지 아닌지는 알수가 없는데 중요한건 아닙니다.

 

진성 용미숙 결혼 사진
결혼 사진

 

* 가족관계

 

진성의 아버지는 유랑극단을 하며 집에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집에 홀로 남아 시집살이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남편의 부재와 시댁에 대한 괴로움으로 집을 나가셨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아직 계십니다.

 

진성 친어머니 시댁에 시달렸다는 인터뷰
진성 용미숙 어머니 셋이 걷는 모습 사진

 

아직도 서먹한 관계지만 결혼하고 나이를 먹으니 당시의 어머니가 이해가 되었다고 합니다. 얼굴도 잘 모르던 진성문 친동생이 어머니를 모시고 있다고 하네요. 나이차이는 1970년생으로 10살이 됩니다.

 

* 아들 딸 자녀가 없는 이유

 

가수 진성 한여름 같이 찍은 모습
후배 한여름
송가인과 같이 찍은 사진
송가인과 함께

 

확고하게 그는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본인의 불행했던 유전자를 자식에게 물려줄 수 없다. 이 말에는 여러가지 뜻이 함축되어 있겠으나, 당당한 아버지가 되기 어렵다고 스스로 판단했다고 생각 해볼수도 있겠네요.

 

그래서인지 늘 후배들을 아들 딸 같이 대해주고 방송사 PD들이 늘 인성 최고 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어려웠던 과거를 딛고 지금 이자리에 있는 것은 굳건함과 겸손과 위트와 그리고 아픔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임영웅 프로필 나이 엄마 재혼 아버지 가족

현재 상황에서 임영웅을 제외하고 가요계를 논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만큼 영향력이 엄청 난데요. 심지어 현재 기준으로 연예인 브랜드 평가 1위 방탄소년단과 2위 아

vnfkaus.tistory.com

 

트롯 가수들은 아픔이 있는 사람이 많네요. 같이 보면 좋을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