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프로필 나이 엄마 재혼 아버지 가족

반응형

현재 상황에서 임영웅을 제외하고 가요계를 논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만큼 영향력이 엄청 난데요. 심지어 현재 기준으로 연예인 브랜드 평가 1위 방탄소년단과 2위 아이유 다음으로 임영웅 3위에 랭크되기도 했네요. 음악을 좋아하는 저는 이번 글에서 임영웅 프로필과 나이 엄마 재혼이야기, 아버지와 가족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 임영웅 헤어스타일 노란머리 염색
엄마 미용실력 헤어스타일 좋네요.
까까머리 임영웅 정면 바라보는 사진

 

트로트 가수 임영웅 프로필 나이

 

다재다능 했던 소년은 1991년생으로 고향 경기도 연천 전곡읍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금으로 따지면 출생지는 연천이고 유년시절에는 경기도 포천에서 자랐습니다. 모르는 분도 계시겠지만 임영웅 본명은 임영웅 입니다.

 

반응형

 

데뷔는 2016년, 그의 나이 26살에 미워요 라는 곡으로 했네요. 이후 2017년도 나이 27살에 아침마당에 출연 후 유명해졌고, 2020년 나이 30살에 미스터트롯으로 전성기를 누리고 있어요. 사실 지금이 전성기인지 아니면 가까운 미래에 더욱 큰 사랑을 받을지는 알기 어렵긴 하네요. 향후 월드스타가 되어 해외 반응이 뜨거워질지도 모릅니다.

 

현재 소속사 물고기 컴퍼니, 물고기 뮤직, 대표이사 신정훈 님 모두 잘될 것이라 기도 합니다.

 

어린시절의 임영웅 빨대 꽃은 모습

 

임영웅 어린시절 과거

 

집안이 가난했던 임영웅은 꿈이 많았습니다. 특히 축구와 태권도에 흥미가 있었어요. 축구에 관해서는 현재도 축구 팬으로 알려져 있고, 방송에서도 실력을 뽐내기도 했었지요.

 

태권도 또한 재능이 있었고 한때는 진로를 이쪽으로 정하려고 했네요. 다만 그렇게 하지는 않았어요. 그 이유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그의 재능은 예체능 쪽이라는 것은 확실하네요.

 

백골부대 병장 군복 입은 임영웅 자신있는 표정
머리 스타일을 보니 예비군 같다

 

임영웅 학력 군대 병역

 

 

학력 송우초등학교, 갈원중학교, 동남고등학교, 경복대학교 전공 실용 음악과 보컬을 전공했습니다. 학창시절 부터 음악을 좋아했고, 노래를 잘했다고 해요.

 

군대 병역은 놀랍게도 제3보병사단 (3사단) 일명 백골부대를 나왔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에게는 빽골부대라고 불리며 메이커 부대라는 것을 알고 계실거예요. 훈련도 어렵고 힘들고, 최전방 GOP 근무 하는 곳으로 FM 군생활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군병역을 저기서 했다고 하면 알아주기는 하더라구요.

 

고등학생의 임영웅 친구들과 스티커 사진

 

임영웅 리즈 학창시절

 

고등학생이었을 때 부터 대학교 진로를 음악으로 가기로 마음을 먹고 학원을 다녔습니다. 그 학원은 돈만 받고 수강생을 모집하는 곳이 아니었나 봐요. 일종의 시험을 보고 들어갔다고 해요.

 

대학시절에는 어썸블라 라는 대학교 사내 동아리 보컬로 활동했습니다. 특이하게도 리더는 당시 지도 교수님이셨다고 해요.

 

야구 모자 옆으로 쓴 임영웅

 

경복대학교 10학번 동기들의 증언을 정리 요약해 보자면 이렇습니다.

 

1. 항상 청바지에 야구모자를 거꾸로 쓰고 다녔다.

 

2. 많이 먹고 (?) 매운걸 좋아한다.

 

3. 노래 실력은 국내 탑이라 생각하지만, 노력을 하는 천재이다.

 

과거에 학폭이나 인성 문제가 있었으면 각종 루머와 폭로 학폭의혹에 시달렸을 겁니다. 그러나 친구들의 증언을 보면 그의 예전 과거의 모습들이 사진처럼 그려지게 되네요.

 

아버지 어머니 가족 사진
가족 사진

 

임영웅 가족관계 엄마 아버지

 

 

외동 아들입니다. 형제 자매 남매는 없어요. 부친 임용호 님은 안타깝게도 그의 나이 5살에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부모 친인척은 외할머니 박옥주 님과 엄마만 남았네요.

 

아빠에 대한 기억은 거의 없다고 하지만 아련한 그리움은 남아 있다고 해요. 노래 아버지를 직접 작사 작곡하지는 않았지만 음악에서 그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간단하게 가사를 요약해보겠습니다. " 시간은 지나가고 주름만 남은 아버지, 아프다 말도 못하는 당신 이제는 내가 지켜줄게요. 사랑합니다. "

 

아버지는 아들에게 좋은 기억 나쁜 기억 조차도 없다고 하니 더욱 마음이 아프네요.

 

 

어머니 이현미 님은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위치에서 아들의 뒷바라지를 했습니다. 직업 미용실을 운영하였지요. 포천의 있던 이현 머리방 헤어칼라는 그가 유명해진 이후 영업을 정지 했어야 했습니다. 주소에 대한 정보는 삽시간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각종 유튜브와 사람들의 방문으로 영업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미용실이 이런 상황이라면 당연히 영업이 불가능 하겠지요. 현재 미용실 근황은 아마 아직도 문을 닫았거나 폐업을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건물주가 되어 돈도 많아지고 높은 행사비로 재산이 많아졌다고 해도 어머니는 일을 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하네요.

 

엄마 재혼에 대한 견해

 

그래서 아예 미용실의 규모를 키워서 출입구 부터 가드를 세워두고 철저하게 예약제로 운영 새출발하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임영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임영웅도 마찬가지로 글을 시작하고 마무리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음악을 한번 듣게 되면 노래모음을 다 들어버려서 시간이 없기 때문이네요.

 

이제 저는 덕질과 팬질하러 임영웅 공식팬카페 영웅시대 가입하러 가겠습니다. 같이 가시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