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친엄마 아빠 나이 새엄마 박수정 가족 관계

반응형

하염없이 길을 걷고 있는데 옆 상가에서 정동원의 노래가 들려왔어요. 노래가 끝날때까지 멍하니 듣고 길을 떠났네요. 그리고 시간 날때 정동원의 나이와 프로필을 살펴보았습니다. 부모 님 중에 아빠인 정용주 님과 친엄마는 어렸을 때 이혼을 하셨네요. 새엄마 라고 하는 박수정 이라는 분은 아버지 (부친) 의 여자친구 라고 합니다. 과거 이혼 재혼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그의 가족 관계를 보면서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조금 슬프네요.

 

정동원 유아 시절 오른손에 꽈배기 왼손에 머리 만지는 모습

 

미용실 문구 앞에서 오른손에 꽈배기 들고 왼손으로 머리 스타일 잡고 있는 모습에서 트로트 왕의 떡잎이 보입니다.

 

* 정동원 어린 시절

 

고향 제주도 서귀포 태어났지만 성장한 곳은 경상남도 하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7년생이니까 2022년 기준 현재 나이 16살이며 중학교 3학년 입니다. 내년 2023년에는 17살 고등학교 1학년이 되네요.

 

반응형

 

매우 어릴적에 아빠와 생모는 이혼을 했습니다. 이혼 이유와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성격차이가 아닐까 추정합니다. 또한 부친은 생계를 위해 부산에서 조그마한 사업을 했다고 해요. 때로는 어른이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대략 2살의 정동원 할아버지 품에 안겨서 해맑은 미소
어릴 적 정동원 할아버지의 사랑이 담긴 표정

 

할머니 송화자 님은 추어탕 식당하느라 바쁘시고, 할아버지의 손에서 어린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할아버지 정윤재 님은 트롯 매니아 셨어요. 그래서 손자도 어렸을 때 부터 흥얼 흥얼 따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재능을 알아본 조부는 동네에 자랑과 재롱잔치를 하게 되었고, 급기야 전국 노래자랑에서 우수상을 받게 됩니다. 그때가 2018년도, 당시 나이 12살 초등학교 5학년 입니다. 이후 아침마당에도 출연했었네요.

 

 

* 정동원의 기둥 할아버지

 

그가 유명해지고 가수로서 성공하려고 했던 동기에는 할아버지의 폐암 치유하는 비용을 대고자 했음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TV에 나오는 모습을 가족들에게 보여주려고도 했었겠네요.

 

 

 

친모에 대한 기억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추억과 애틋함이라면 친엄마에게 보여주고 싶은 생각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인간극장에 출연을 하게 되었고, 가족사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그러나 등불과 심장 같았던 할아버지의 병세는 점점 더 안좋아지셨고, 미스터트롯 경연중에 작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손자가 이만큼 크고 TV에 나와서 좋아하던 트롯도 대신 불러주고 유명해지는 모습 까지 보시고 돌아가셨습니다.

 

아마 하늘나라에서도 손자의 노랫가락을 들으며 행복하실 것 같네요.

 

이런 가슴아픈 스토리를 보고 저는 정동원을 아끼는 마음으로 다른 부분들도 찾아보았습니다. 우려스러운 부분이 몇 가지가 있더군요.

 

 

* 가족 관계

 

과거 인간극장 프로그램 당시에 매니저 박수정 이라는 분이 나왔습니다. 이 당시만 해도 관계는 정동원의 매니져 이자 아버지의 지인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동원이 유명해지자 팬카페에서 스튜디오 신축 기타 관련 하여 후원금 모금을 받게 되었어요. 문제는 이체 받는 계좌명이 이분의 개인통장으로 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정동원 하우스라고 불리던 주택의 명의 또한 박수정 매니저 것으로 되었다고 해요. 이 부분에서 팬들은 반발을 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하동 군수 윤상기 님이 직접 나서서 명의 변경 중재 까지 했다고 하네요. 현재 근황은 새로운 소속사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로 간 후 임시 매니저는 그만하시는 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대체 박수정 님은 누구입니까.

 

 

 

 

어느 유튜브에서 할아버님의 비석에서 단서를 찾게 되었어요. 자부 이자 며느리로 박수정 이름이 적혀 있네요. 즉, 장동원에게는 계모 새엄마가 되겠습니다. 저 비석속의 서 라는 글자는 사위 라는 뜻 입니다.

 

또한 가족관계를 보니 아버지의 여동생인지 누나인지는 모르겠지만 고모와 고모부도 있습니다. 이종사촌도 있고요. 정동원의 형제는 동생 정동혁은 다들 아실 것 같네요.

 

 

왜 처음 부터 새어머니라고 밝히지 않았느냐는 비판이 아버지에게 쏟아졌습니다. 아마 이와 관련하여 여러 의혹이나 루머가 양산 되는 것을 방지하려고 했던 것은 아닐까 하네요.

 

그래도 아버님이 말씀하시길, 어릴적에 마음의 벽이 있던 아이는 새어머니 때문에 밝은 얼굴로 지냈다고 합니다.

 

 

* 제가 우려스러운 부분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아빠 도박 빛이 있다거나 엄마 5억 빚이 있다거나 불륜이라거나 루머가 양산되었습니다. 뜬금 박선주 정동원 임영웅 폭행 이런 부분도 가짜뉴스니까 다 버리고 제 생각을 말씀드릴게요.

 

1. 지금 처럼 소속사와 정식 계약 하기 전에 수입은 아버지께 전부 드렸다는 인터뷰 기사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업을 하셨다고 하니 아버님 주위에 같이 이것저것 해보자는 사람들이 주위로 몰릴 것 같네요.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 같습니다. 일정 부분의 수익만 가족에게 드리고 나머지는 개인이 관리하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2. 친엄마와 이별한 후 유명해지기 전 까지 얼마나 소통이 되었는지도 궁금하네요.

 

아들이 유명해지고 돈을 많이 벌었다고 갑자기 나타나서 내가 트로트 신동 정동원의 친엄마, 정동원 엄마나타났다 이러는건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집안에서 한명이라도 부자가 되거나 출세를 하면 주위 가족들은 무섭게 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빨대 연예인 이라는 리스트도 생기기도 했어요. 그런 불명예는 생기지 않기를 기원해 봅니다. 엄마 아빠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실거라 믿어요.

 

 

연예계 또는 트로트계 인맥으로 친하다고 알려진 형과 삼촌들은 일 외적으로 친조카와 친동생 처럼 무서운 사회에 방패 막이를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어렵거나 곤란한 일이 발생 했을 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추천 합니다. 든든한 선배 님들의 경험과 지혜는 큰 도움이 되거든요. 일단 사진은 든든해 보입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항상 얘기합니다.

 

" 말좀 들어라. 말썽 피우지 말아라. "

 

그러나 사회에서 거의 100% 항상 어른들이 문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냥 놀고 싶을 뿐입니다. 자라나는 새싹들 보호해 줍시다. 저도 가끔씩 그리고 오랜 기간 정동원의 노래를 길거리에서 듣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