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국회의원 프로필 남편 유형동 자녀 아들

반응형

김은혜 전 아나운서 기자 앵커 현 국회의원 대변인의 프로필을 봤습니다. 남편 유형동 변호사와의 결혼 스토리도 재미있네요. 직업은 국제변호사이며 현재 김앤장 (김&장) 근무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관계인 자녀는 아들 유희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은혜 국회의원 과거 앵커시절 모습
김은혜 의원 앵커시절

 

* MBC 입사까지

 

1971년생으로 고향 서울 성동구에서 태어났습니다. 2022년 기준 한국 나이 52살이 됩니다. 학력은 정신여자고등학교를 거쳐서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입니다.

 

1993년 그녀의 나이 23살에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MBC에 기자로 사회 생활을 시작합니다. 그때 무려 경쟁률이 2000 : 1 의 확률을 뚫고 입사를 했다고 하네요.

 

정면 보고 활짝 웃는 김은혜 국회의원 과거 사진
새내기 엄마 시절

 

* 과거 기자 앵커 시절

 

초기 기자 시절에는 발로 직접 뛰는 언론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경찰서를 직접 찾아 다니고 사건 사고 현장에 뛰어다니면서 취재 하러 다녔다고 하네요.

 

여러 업적 중에 대표적으로 삼풍백화점 붕괴를 세상에 널리 알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왜냐하면 자칫 단순 사고로 마무리 될 사건을 이건 부실 공사라는 것을 세상에 끄집어 냈다고 합니다.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삼풍백화점 사건 당시 이야기 하는 김은혜
이명박 정권 대변인 시절

 

* 원더우먼 젊은 리즈 시절

 

당시의 기사를 보니 사건은 이렇습니다. 김은해 기자는 삼풍백화점 붕괴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언론인 정신으로 안전복을 입고 붕괴 현장의 건물로 들어갔습니다.

 

반응형

 

건물 안 캐비닛에는 삼풍백화점의 설계도가 있었습니다. 그것을 입수하여 무사히 탈출해 성공했습니다. 밖으로 가져와 살펴본 결과 부실 공사 였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마치 영화속에서 나올법한 이야기지만 기자 정신의 레전드 라는 일화로 유명합니다.

 

김은혜 남편 유형동 변호사 결혼사진 웃는모습
드레스 입고 부캐 들고 있는 김은혜 놀란 표정

 

* 남편 유형동 변호사 결혼 스토리와 프로필

 

2006년의 기사를 어렵게 찾아보니 결혼스토리가 간략하게 나와 있습니다.

 

2005년에 김은혜 선배 기자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고향 이집트에서 태어나고 자랐다고 합니다. 그 후 미국에서 UC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ley) 일명 버클리 대학에서 학사를 코넬 로스쿨을 수료했습니다. 직업은 국제변호사로 일하고 있네요. 국적은 모르겠습니다.

 

결혼 당시 웨딩 사진 마주보며 웃는 김은혜 유형동
결혼 사진
웨딩촬영 시 뒤에 신랑 앞에 신부 안고 있는 모습

 

지금은 작고하신 시아버지 (故유태완) 께서 기자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을 한다고 했을 때 며느리가 하는 일에 대해서 존중해주고 응원해줬다고 합니다. 배우자는 유정아 KBS아나운서의 사촌동생이기도 했다네요.

 

데이트 장소는 주로 강남이었으며 대략 10개월 연애 후에 2006년 김은헤 나이 36살에 둘은 하얏트 호텔에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2001년 부터 지금까지도 재직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차이는 동갑입니다.

 

아들 어렸을 때 무릎에 올려놓고 웃는 사진

 

슬하의 자녀는 아들 유희준 으로 알려져 있네요. 2007년생으로 현재 16살 중학교 3학년 정도 될것 같습니다. 출산 당시의 인터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진통에 고생하고 있던 그녀의 손을 꽉 잡고 남편은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아메리칸 이집트 스타일)

 

" 내가 군대 3년 다녀왔던 고생을 지금 한다 생각하고 조금만 참자. "

 

 

 

실제 저렇게 말했다면 위험하고 아찔한 멘트였을 것 같긴 하네요. (하...진짜...) 그래도 아들이 태어나고 금연을 성공했다고 칭찬하는 글에서 훈훈해집니다. 현재 금연 근황은 모르겠습니다.

 

국회의원에 당선된 후 활짝 웃는 부부
훈남 훈녀

 

* 정치 입문에서 현재 근황까지

 

2008년부터 과거 이명박 정권에서 대변인을 지냈습니다. 2년 후 KT 전무이사 2014년 부터 2020년까지 MBN 이사와 앵커까지 2021년 성남시 분당구 갑에서 1000표 정도 차이로 승리하고 현재 국회의원 입니다.

 

그녀의 이력과 경력을 살펴보니 공백기간이나 휴식기간이나 뭐 이런게 하나도 없네요. 정치 진영논리를 떠나서 에너지가 만땅인것 같습니다.

 

데스크에서 뉴스 진행하는 과거의 김은혜 의원

 

데뷔를 했던 당시 부터 지금까지 항상 돈 많은 정치인 순위에 들어갑니다. 재산은 2008년에는 97억, 2020년 기준 216억으로 신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시댁 집안의 상속 재산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2008년에 대치동에 빌딩을 가지고 있었네요. 재산 많은 국회의원이라는 수식어를 덜어내고 감동을 주는 정치인이 될지 관심 있게 지켜 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